20세 대만 여성이 물 대신 차와 주스를 마셔 만성 탈수 증상을 보이며 300개가 넘는 신장 결석을 앓았습니다.
허리 통증과 발열을 겪은 후, 그녀는 크기가 각기 다른 결석들을 제거하는 수술을 받았습니다.
그녀의 사례는 수분 부족과 건강에 해로운 식습관의 위험성을 여실히 보여줍니다.
A 20-year-old Taiwanese woman developed over 300 kidney stones due to chronic dehydration from drinking tea and juice instead of water.
After experiencing back pain and fever, she underwent surgery to remove the stones, which varied in size.
Her case highlights the dangers of poor hydration and unhealthy eating habits.
건강상의 결과
물 대신 설탕이 들어간 음료를 마시면서 만성 탈수 증상이 나타나면 수백 개의 신장 결석이 생길 수 있습니다. 300개가 넘는 결석을 제거한 20세 대만 여성의 사례에서 알 수 있습니다.
환자에게서 제거된 신장 결석의 크기는 직경 0.5cm에서 2cm까지 다양했으며, 이는 장기간의 탈수로 인한 미네랄 축적의 심각성을 보여줍니다.
의료 개입
의사들은 환자에게서 다량의 신장 결석을 제거하기 위해 특수 수술인 경피적 신장 절제술을 시행했습니다.
예방 및 인식
이 사례는 건강에 해로운 식습관, 특히 설탕이 들어간 음료의 과다 섭취와 수분 섭취 부족의 위험성을 극명하게 보여주는 사례입니다.
충분한 수분 섭취와 균형 잡힌 식단을 유지하는 것은 신장 결석 형성을 예방하고 전반적인 신장 건강을 유지하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