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렌지 카운티 지역에서 경찰이 두가지 유형의 범죄에 대해 주의하라고 합니다.
첫번째는 고의로 자동차 충돌 사고를 내고 강도하는 것와 둘째는 페이스북(Facebook)의 마켓플레이스 광고에 구인광고를 올리고 연락하는 사람들을 표적해 자동차를 뺏는 등 강도하는 것입니다.
단계적 자동차 충돌 사고는 보석 산업과 관련된 사람들을 표적으로 삼는 반면, 표적 강도 사건은 운전사를 고용하여 현금을 전달한 다음 차량 강탈을 하는 것을 포함합니다.
캘리포니아 고속도로 순찰대원 (CHP: California Highway Patrol)들은 복면을 쓴 남자가 의도적으로 스포츠카를 들이받고 운전자를 강탈한 최근 사건을 보고했습니다.
조사관들은 지난 몇 년 동안 유사한 사례를 여러 건 확인했으며, 대상은 보석 산업과 관련된 사람들인 것으로 보입니다.
어바인 (Irvine)경찰은 이번 강도 사건과 관련된 또 다른 사건도 조사하고 있습니다.
오렌지 카운티의 법 집행 기관은 운전자가 Facebook Marketplace의 광고에 반응한 후 강도의 표적이 되는 충돌사고 및 납치 강도에 대해 운전자에게 경고하고 있습니다.
또한 운전자들은 차량을 빌려달라고 요청하며 거액의 현금을 배달해 주겠다고 합니다.
피해자들은 쇼핑센터로 유인되어 고용된 것으로 추정되는 사람을 만나게 됩니다.
용의자는 차에 올라 그 돈을 가지고 베이커스필드까지 운전해 가도록 6,000~12,000달러 사이를 제안합니다.
차에 타면 용의자는 피해자의 자동차를 강탈한다고 합니다. 주의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