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 메가 교회 목사의 몰락
이 동영상은 뉴욕의 메가처치 (mega church) 힐송교회 (Hillsong nyc church) 의 전 목사였던 칼 렌츠의 파멸적인 몰락에 대한 다큐멘터리 입니다. 렌츠 목사는 스포트 스타, 가수, 연예인들을 포함한 수많은 신도들이 따랐으며 특히 가수 저스틴 비버의 영적 지도자로 많은 영향을 주었다고 합니다. 미국 뉴욕에서 유명한 목사로 성장했지만 도덕적 실패에 이르며 여러 종교 기관의 어두운 면을 보여주게 됩니다.
정리:
– 저스틴 비버 같은 유명 인사들과의 인연으로 유명한 칼 렌츠(Carl Lentz)는 힐송 교회에서 10,000명의 신도를 모았고 할리우드 엘리트들을 끌어 모았습니다.
– 렌츠의 몰락은 그의 일이 폭로되면서 시작되었고, 이로 인해 그는 힐송 교회에서 해고되고 비버와의 우정도 끝났습니다.
– 십일조를 사치품으로 사용하고 자원봉사자를 학대하는 등 힐송교회의 재정 관행이 문제가 되었습니다.
– 불륜 의혹을 제기하는 여성이 늘어나면서 Lentz의 이미지는 손상되었고, 이로 인해 Lentz는 Hillsong 교회에서 쫓겨났으며 이미지 복구 시도에도 실패하게 됩니다.
– 힐송의 창립자이자 글로벌 목사인 브라이언 휴스턴(Brian Houston)도 부적절한 메시지를 보내고 여성 호텔 방에 방황했다는 혐의에 직면했습니다. 힐송은 현재 문화와 관행에 대해 조사를 받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