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팁

뇌를 청소해서 치매 방지하세요

 

박문호 박사 – 뇌 과학
뇌과학, 분자생물학, 지구화확, 천체물리학, 등 자연 과학의 전분야를 오가면 통섭적 과학 지식을 가르치십니다.
박문호 박사님은 뇌 건강의 다양한 측면, 특히 수면과 기억 과정의 중요성에 대해 강의하십니다.
박사님은 감정 발달과 기억 생성에서 척추에 위치한 “줄기”의 역할을 탐구합니다.
연구자들은 기억력과 뇌 발달을 이해하는 데 중요한 이 영역의 단백질을 조사합니다.
박사님은 또한 불면증과 같은 수면 장애가 건강과 기억에 해로운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점을 지적하면서, 깊고 회복력이 있는 수면과 뇌의 “델타파” 리듬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박사님께선 수면 중 뇌의 노폐물 제거와 최적의 뇌 기능을 위한 신경교세포와 포도당의 중요성에 대한 최근 과학적 발견을 언급합니다.
또한 박사님께선 기억 저장의 중요한 형태이자 자기 인식의 관문으로서 꿈에 관심을 기울일 것을 권장합니다.
잠을 잘 자야지 뇌가 노페물을 청소할수 있고 만일 잠이 부족하면 치명적 결과를 낳을수 있다고 말씀하십니다.

 

더 자세히..
박사님은 뇌와 그 구성 요소에 대해 논의하며, 특히 인간 발달에서 “줄기” 의 중요성에 초점을 맞춥니다.
그는 이 ‘줄기’ 가 척추에 위치하고 있으며, 이 과정을 통해 사랑과 증오를 포함한 우리의 모든 감정이 만들어졌다고 설명합니다.
연사는 또한 이 “줄기” 내부에 단백질로 가득 찬 넓은 공간이 있다고 설명합니다.
연구자들은 기억 과정과 다양한 뇌 단계의 기능을 이해하기 위해 이 단백질을 연구합니다.
뇌는 잠을 잘 때 깊고 평화로운 “델타파”라는 리듬을 따릅니다.
낮에는 이 파동이 눈에 보이지 않지만, 수면 3단계와 4단계에서는 뇌가 완전히 이완되고 독특한 리듬이 생성되는데, 이는 뇌 건강에 필수적입니다.
이 리듬이 중단되면 불면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박사님은 또한 이러한 깊은 이완은 뇌 자체의 리듬이 방해받지 않을 때 발생하며, 이 독특한 리듬이 발달하는 데 30억년 이상이 걸렸다고 언급합니다.

 

Translat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