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취미에서 월 8천만원 사업으로 되기까지

이번 영상은 귀여운 캐릭터 굿즈를 만들어 판매하며 성공적인 사업을 이룬 젊은 사업가 ‘하슈’의 인터뷰입니다.
프리랜스 일러스트레이터로 시작하여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자신의 작품을 판매하는 영역으로 확장했으며, 결국 자신의 스튜디오를 열고 자신의 상품을 제작합니다.
하슈의 사업은 월 매출 8천만 원!
그는 그림 그리기에 대한 사랑으로 시작하여 귀여운 캐릭터 상품을 만드는 데 자신의 분야를 찾았습니다.
Ha-shu 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워크숍을 모두 제공하여 다른 사람들에게 상품을 만들어 사업을 시작하는 방법을 가르칩니다.
그녀는 비즈니스 모델을 교육, 프리랜서, 온라인 플랫폼 등 여러 수익원으로 다양화했습니다.
Ha-shu 는 다른 야심찬 기업가들이 단지 원하는 것을 만드는 대신 청중의 요구와 원하는 것에 집중하도록 격려합니다.

 

사업전략
하후의 성공은 계획 없이 기회를 포착하고 사업 생존을 보장하기 위한 다양한 수익원을 창출하는 데서 비롯됩니다.
비즈니스 성공의 열쇠는 개인의 이익과 시장 수요의 교차점을 찾고, 다른 사람이 원하는 것을 적극적으로 찾는 데 있습니다.
재정적 성공
Ha-shu 의 캐리커처 프랜차이즈는 주말마다 5개의 이벤트를 통해 매월 8,000,000원(~$7,000 USD)의 수익을 창출하며 틈새 예술 사업의 잠재력을 보여줍니다.
일과 삶의 균형
하후는 오전 8시에 기상하고, 오전 10시까지 파일을 보내고, 오후 7시부터 오전 12시까지 근무하며, 업무와 사생활을 분리해 생산성을 높이는 등 엄격한 근무 일정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콘텐츠 제작
구독자 5만 명을 보유한 하후의 유튜브 채널 해쉬랜드 TV 는 굿즈 스타트업 콘텐츠에 집중하며 수입원을 상상 이상으로 다양화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