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최연소 검사의 공부하는 방법
유 퀴즈 온 더 블록 이번 에피소드에는 18세에 미국 최연소 검사가 된 젊은 한인 변호사 피터 박 (Peter Park)이 등장합니다.
그는 변호사가 되기까지, 대학을 건너뛰고 로스쿨에 바로 진학한 독특한 여정을 이야기합니다.
피터는 또한 교과서를 여러 번 훑어보고 다시 읽는 등 색다른 공부 습관을 공유합니다.
그는 어떻게 법에 대한 열정을 키웠는지, 그리고 그의 부모님이 그가 자신의 관심 분야를 추구하도록 어떻게 격려했는지 설명합니다.
이 세그먼트는 또한 Peter 의 인상적인 비즈니스 기술과 그가 검사로 일하면서 자신의 키보드 회사를 시작한 방법을 강조합니다.
ㄱ. 피터 박은 법학 공부를 위해 대학에 가지않고 18세에 미국 최연소 검사가 되었습니다.
ㄴ. 그는 단 두 달 만에 LSAT 공부를 했고, 온라인과 집에서 공부하면서 4년 만에 로스쿨을 마쳤습니다.
ㄷ. 피터는 자신의 성공을 교과서를 여러 번, 한 권의 책을 100번씩 훑어보고 다시 읽는 독특한 학습 방법 덕분이라고 생각합니다.
ㄹ. 그는 성공에 대한 “하향식” 접근 방식을 사용하여 명확한 목표를 갖고 그 달성에 대한 믿음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ㅁ. Peter 는 법률 경력 외에도 성공적인 키보드 사업을 운영하며 기업가 정신을 보여줍니다.
피터 박 가정의 가훈은 “Top Down” 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높은 목표를 세워놓고 이뤄질 거라고 믿으면 현실이 된다!”,
“이미 목표를 이뤘다고 믿고 그때의 내 모습까지 상상하는 것”,
“Faith is the Substance of Things Hoped for (믿음은 우리가 바라는 것을 얻게 해준다)”,
“Thoughts are things. Write it down, Make it Happen!”,
“제가 상상한 대로 그대로 이뤄진 거죠!” 등 좋은 교훈을 알려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