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걸린 스텐포드 교수의 졸업 연설
스탠포드 의대 졸업식에서 기조연설을 한 임상 의학 교수이자 자신의 암 경험을 다른 사람들에게 생생한 교훈으로 바꾼 브라이언트 린 (Bryant Lin) 박사는 2025년 졸업반에 대한 세 가지 희망과 꿈을 공유했습니다.
호기심, 창의성, 친절함을 잊지 마세요.
브라이언트 린 박사는 스탠퍼드 의과대학 졸업식에서 진심 어린 기조연설을 통해 졸업생들에게 개인적인 이야기를 나누고 조언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그는 의사, 연구자, 그리고 환자로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감사, 호기심, 창의성, 그리고 친절을 강조했습니다.
브라이언트 린 박사 소개에서는 그의 다방면적인 경력과 환자, 동료, 그리고 수련생들에 대한 헌신을 강조했습니다.
린 박사는 특히 암 투병 기간 동안 그의 삶과 경력에 대한 지원과 기여에 대해 멘토, 동료, 그리고 스탠퍼드 의료진에게 깊은 감사를 표했습니다.
그는 졸업생들에게 환자의 이야기를 들려주며 호기심을 잃지 말라고 독려하고, 청중들에게 자신의 호기심을 되돌아보도록 했습니다.
린 박사는 창의성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목공 경험을 공유하고 졸업생들에게 상상력을 발휘하도록 격려했습니다.
그는 어머니의 모범을 따라 친절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청중에게 “You Are My Sunshine”을 부르도록 권유하며 미래의 노력에 행복과 기쁨을 기원합니다.
Dr. Bryant Lin’s keynote address emphasizes gratitude, curiosity, creativity, and kindness.
He shares personal stories and experiences, including his battle with lung cancer, to inspire graduates to embrace life fully.
Lin encourages them to seek happiness daily and remain engaged with their passions and the people around them.
브라이언트 린 박사의 기조연설은 감사, 호기심, 창의성, 그리고 친절을 강조합니다.
그는 폐암 투병을 포함한 자신의 개인적인 이야기와 경험을 공유하며 졸업생들이 삶을 온전히 받아들이도록 격려합니다.
린 박사는 졸업생들이 매일 행복을 추구하고, 자신의 열정과 주변 사람들과 끊임없이 소통하도록 격려합니다.
더 자세한 요약:
호기심의 중요성
제2차 세계 대전 중 미 해군 부사관이었던 찰스 베츠의 이야기가 공유되었습니다. 환자의 건강 상태뿐 아니라 한 개인으로서 환자에 대한 호기심을 갖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찰스 베츠가 전쟁 중 총격을 당해 외딴 섬에서 살아남았던 경험과 그의 100세 생일을 축하하며 미 해군 신병 모집 사령부의 부사관들이 그에게 도전 동전을 전달했던 이야기가 전해졌습니다.
졸업생들은 자신의 공책에 궁금한 것을 적어 보도록 권유받았으며, 미래의 노력에 있어 호기심의 가치를 강조했습니다.
관객들은 앞으로 1년, 5년, 그리고 20년 후에 배우고 싶은 것을 적어 보고, 이 메모를 자신의 목표를 기억하는 데 활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14:22).
졸업생들에게 전하는 세 가지 희망
첫 번째 희망은 사람들이 호기심을 잃지 않기를 바라는 것입니다. 삶이 바쁘고 감당하기 힘들 때 호기심을 잃기 쉽지만, 과학자, 임상가, 그리고 연구자로서 호기심을 유지하는 것은 필수적입니다.
마운틴 뷰에서 맞춤 목공 가구 제작점을 운영하며 상상력으로 작품을 만드는 데 큰 만족감을 느꼈던 개인적인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또한, 삶이 발전함에 따라 이러한 창의성을 결코 잊어서는 안 된다는 점을 강조합니다.
두 번째 희망은 사람들이 창의력을 발휘하고, 상상력을 발휘하며, 삶이 창의적인 활동을 방해하지 않도록 하는 것입니다. 또한, 청중에게 20년 후 자신이 어디에 있고 무엇을 하고 있을지 그림을 그려보도록 하는 연습을 제안합니다.
관객들은 예술적 재능에 대한 걱정 없이, 마치 5살 때처럼, 막대기 그림도 괜찮게 그림을 그리도록 권장됩니다. 이 활동은 아이들의 창의력을 발휘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한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치매가 진행되었지만 여전히 친절하고 예의 바르며 대부분의 사람들이 선하다고 생각하는 화자의 어머니에 대한 이야기가 나옵니다. 이는 어려운 상황에서도 타인에게 친절과 공감을 잃지 않기를 바라는 세 번째 희망으로 이어집니다.
화자의 어머니는 그들이 아는 가장 친절한 사람으로 묘사되며, 삶이 힘들고 기억이 희미해져도 그녀의 친절과 예의 바른 태도는 본받아야 할 자질입니다.
화자의 어머니처럼, 사람들이 친절을 잊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이 담겨 있습니다. 어머니는 음악, 특히 그녀가 가장 좋아하는 노래인 “You Are My Sunshine”에 반응하는데, 이 노래는 친절의 표시로 관객들에게 불려졌습니다.
(18:46).
행복을 향한 꿈:
관객들은 연사의 어머니뿐만 아니라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해 “You Are My Sunshine”을 부르도록 권유받으며, 오늘날의 자신들을 있게 해준 많은 사람들의 응원에 감사를 표합니다.
관객들은 “You Are My Sunshine”을 두 번 부르는데, 가사는 행복과 사랑을 표현하고 있으며, 그 순간은 마치 행복한 눈물을 흘리게 하는 순간과 같다고 묘사됩니다.
긍정적인 태도뿐 아니라 호기심과 창의력을 잊지 않기를 바랍니다. 이러한 자질들은 부정적인 세상 속에서 행복과 기쁨을 찾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불치병에 걸렸음에도 불구하고 매일매일 기쁨을 찾으려 노력하는 연사처럼, 관객들도 삶에서 행복과 기쁨을 찾을 수 있기를 바라는 꿈을 나눕니다. 이 꿈은 콜드플레이 콘서트의 열정과 기쁨에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행복을 기다리기보다는 매일 스스로 행복을 찾고 찾아내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관객이 호기심과 창의성, 그리고 친절함을 통해 행복을 찾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22: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