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슨일이야?

얼바인 지역 자동차 범죄 주의

오렌지 카운티 지역에서 경찰이 두가지 유형의 범죄에 대해 주의하라고 합니다.

첫번째는 고의로 자동차 충돌 사고를 내고 강도하는 것와 둘째는 페이스북(Facebook)의 마켓플레이스 광고에 구인광고를 올리고 연락하는 사람들을 표적해 자동차를 뺏는 등 강도하는 것입니다.

단계적 자동차 충돌 사고는 보석 산업과 관련된 사람들을 표적으로 삼는 반면, 표적 강도 사건은 운전사를 고용하여 현금을 전달한 다음 차량 강탈을 하는 것을 포함합니다.

캘리포니아 고속도로 순찰대원 (CHP: California Highway Patrol)들은 복면을 쓴 남자가 의도적으로 스포츠카를 들이받고 운전자를 강탈한 최근 사건을 보고했습니다.

조사관들은 지난 몇 년 동안 유사한 사례를 여러 건 확인했으며, 대상은 보석 산업과 관련된 사람들인 것으로 보입니다.

어바인 (Irvine)경찰은 이번 강도 사건과 관련된 또 다른 사건도 조사하고 있습니다.

오렌지 카운티의 법 집행 기관은 운전자가 Facebook Marketplace의 광고에 반응한 후 강도의 표적이 되는 충돌사고 및 납치 강도에 대해 운전자에게 경고하고 있습니다.

또한 운전자들은 차량을 빌려달라고 요청하며 거액의 현금을 배달해 주겠다고 합니다.

피해자들은 쇼핑센터로 유인되어 고용된 것으로 추정되는 사람을 만나게 됩니다.

용의자는 차에 올라 그 돈을 가지고 베이커스필드까지 운전해 가도록 6,000~12,000달러 사이를 제안합니다.

차에 타면 용의자는 피해자의 자동차를 강탈한다고 합니다. 주의하세요.